호주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워킹홀리데이 비자나 학생비자 등으로 많이 가는 나라 중 한 곳입니다. 호주는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더불어 영어권 국가이기 때문에 어학연수로도 인기가 많은 나라이죠. 하지만 이처럼 좋은 환경임에도 불구하고 다른 나라와는 달리 관광비자로는 입국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반드시 여행사를 통해서 방문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호주여행시 무비자로 갈 수 있나요?
네 물론이죠!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전자여권 소지자라면 최대 90일간 체류가 가능하답니다. 단, 왕복 항공권 또는 제 3국행 항공권을 소지해야만 하며, 출국 후 다시 재입국하려면 이전 여권으로는 불가하니 새로운 여권을 발급받아야 해요. 또한 현지에서 불법체류자가 될 경우 강제 추방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관광비자로 얼마나 머물 수 있나요?
일반적으로 1개월~3개월 이내이며, 연장 시 6개월까지도 가능하지만 별도의 수수료가 발생한다는 점 참고하세요!
워킹홀리데이 비자는 뭔가요?
워킹홀리데이는 만 18세 이상 ~ 만 30세 이하의 청년들을 대상으로 체결된 협정으로서, 해당 기간동안 합법적으로 노동권을 보장받고 취업활동을 할 수 있으며, 학업 및 여행등을 병행할 수 있도록 허용되는 제도입니다. 현재 대한민국에서는 매년 4천명씩 선발하며, 각 분기별로 신청기간이 정해져있으니 아래 링크를 참조하셔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호주비자발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곧 여름방학 시즌이라 해외여행 계획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라며 다음 주제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