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여행지하면 어디가 떠오르시나요? 저는 치앙마이가 제일 먼저 떠올라요. 도시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될만큼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문화유적지가 많은 곳이죠. 그래서 그런지 최근들어 한국인들이 많이 방문하기 시작했어요. 제 주변에서도 벌써 두명의 친구가 이미 다녀왔더라구요. 하지만 아직까지도 치안문제나 언어소통 문제 등 여러가지 걱정되는 부분이 많아 선뜻 떠나기 어려운 나라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런 걱정없이 안전하게 다녀올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치앙마이 숙소는 어떻게 구해야하나요?
저는 에어비앤비를 이용해서 숙소를 구했는데요, 아무래도 현지인들의 생활방식을 직접 경험해보고 싶어서였어요. 실제로 지내보니 주인분들도 너무 친절하시고 음식도 만들어주시고.. 여러모로 좋은 추억을 쌓고 왔답니다. 물론 호텔처럼 깔끔하고 편리한 시설을 원하신다면 한인민박이나 게스트하우스를 추천드려요.
에어비앤비 예약시 주의사항이 있나요?
우선 호스트에게 연락을 해서 체크인 시간을 정확하게 알려야해요. 그리고 만약 일정이 변경된다면 미리미리 말해줘야하구요. 특히 취소규정을 꼼꼼하게 살펴보셔야해요. 환불정책 같은 경우엔 대부분 엄격/보통/유연 이렇게 세가지로 나뉘는데 유연같은 경우엔 수수료 없이 전액환불이 가능하지만 그만큼 제약조건이 많기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해야한답니다.
현지 유심칩 구입방법은요?
유심칩은 공항 내 통신사 부스에서 쉽게 구할 수 있어요. 단, 데이터 속도가 느릴 수 있으니 구글맵보다는 그랩어플을 다운받아서 쓰는걸 추천드려요. 아니면 포켓와이파이를 대여하시는것도 좋아요. 와이파이도시락이라는 업체에선 하루에 1,500원이면 4G속도로 무제한 인터넷을 쓸 수 있답니다.
해외여행 갈때마다 항상 하는 고민이지만 막상 떠나면 별거아닌 일이잖아요~ 여러분도 이제 마음편히 다녀오실 수 있도록 준비물 리스트 정리해봤어요. 참고하셔서 즐거운 여행 다녀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