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여행시 필수인 비자 발급 방법과 준비물들을 알려드릴게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해외여행이 어려워졌지만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고 있으니 곧 다시 갈 수 있겠죠?
태국 비자는 어떻게 발급받나요?
태국비자는 주한태국대사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 후 대사관 방문 수령 또는 우편수령 두가지 방법 중 선택해서 받을 수 있어요. 여권 원본 및 사진 1매(6개월 이내 촬영), 영문주소지 증명서류 (영문 주민등록등본 혹은 영문 재직증명서) 를 준비하면 됩니다.
온라인 신청 시 주의사항이 있나요?
주한태국대사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할 때 모든 항목을 정확하게 기입해야 합니다. 특히 직업란에서는 학생인지 직장인인지 여부를 반드시 체크해야 해요. 또한 서류 제출 마감일을 엄수해야 하며, 기한 내 미제출 시 접수가 취소될 수 있다고 하니 유의하세요.
방문 수령 or 우편 수령 어떤 게 편한가요?
직접 가서 받는 경우 오전 9시~11시30분 사이에만 업무 처리가 가능하니 시간을 미리 알아두고 가는 편이 좋아요. 만약 지방에 거주하거나 바쁜 일정 탓에 직접 방문하기 어렵다면 등기우편 서비스를 이용해도 돼요. 다만 이 경우 요금은 착불이며, 분실 위험이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지금 당장 떠날 수 없더라도 언젠가 가게 될 태국 여행을 위해 미리미리 준비해두면 좋겠죠? 다음엔 더욱 알찬 정보로 돌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