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바 이민이라니 생소하시죠? 저도 처음엔 그랬어요. 쿠바는 우리나라와는 정반대인 카리브해에 위치한 나라입니다. 한국과 시차가 14시간 차이나고, 날씨는 여름날씨라고 해요. 여행지로도 유명하지만 최근들어 많은 사람들이 이 곳으로 이민을 가고 있다고 합니다. 왜 그럴까요?
쿠바 이민시 어떤 준비물이 필요한가요?
쿠바 이민 시 챙겨야 하는 필수품들을 알려드릴게요. 우선 여권 및 비자발급 서류(여권사진 2장, 영문잔고증명서, 범죄경력회보서) 가 필요하구요, 현지 생활비로는 최소 1년치 월급수준이면 충분하답니다. 그리고 전자제품으로는 TV,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대형가전보다는 소형가전 위주로 챙겨가시는 게 좋아요. 특히 밥솥같은 경우 쿠쿠나 쿠첸 같은 브랜드 상품 중에서도 저렴한 모델위주로 가져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아무래도 외국이다보니 고장나면 수리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에요. 마지막으로 의류 관련해서는 옷가지랑 신발류 많이 챙기실텐데 부피가 큰 겨울옷 보다는 봄가을용 외투 몇벌이랑 반팔티셔츠 여러개, 속옷 넉넉하게 챙겨서 가시면 될 것 같아요.
쿠바 이민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쿠바 이민절차는 크게 4단계로 나눌 수 있어요. 먼저 C-3비자 발급 후 출국 -> 아바나 도착 -> 거주증 신청 -> 임시거주증 발급 -> 정식영주권 취득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카리브해의 보석이라 불리는 쿠바이민 어떠셨나요? 아직까지는 생소한 국가이지만 점점 관심받고 있는 나라이기도 하죠. 이렇게 새로운 도전을 한다는 건 언제나 설레는 일인 것 같아요. 여러분도 한 번쯤 꿈꿔왔던 꿈 이뤄보시는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쿠바 이민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