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전문점에서는 매일매일 많은 양의 커피찌꺼기가 버려지고있어요. 하지만 이 커피찌꺼기는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저는 처음에 보고 이게 뭐지..? 하고 의아했는데 여러가지 방법으로 활용되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커피찌꺼기 활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커피찌꺼기 어떻게 활용하나요?
가장 먼저 소개드릴 커피찌꺼기 활용법은 탈취제입니다. 신발장이나 냉장고 등 냄새가 나기 쉬운 곳에 넣어두면 불쾌한 냄새를 잡아주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특히나 여름철엔 음식물 쓰레기 근처에만 가도 악취가 진동하는데 그럴때마다 조금씩 뿌려주면 좋겠죠? 다음으로는 스크럽제 입니다. 각질제거제로 유명한 흑설탕과 커피찌꺼기를 1:1 비율로 섞어준 후 얼굴에 살살 문질러주면 피부결 개선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기름때 제거용 세제로도 사용가능한데요, 주방세제와 커피찌꺼기를 2:1 비율로 섞어서 닦아주면 기름때가 말끔히 지워진다고 합니다.
왜 커피찌꺼기인가요?
사실 커피찌꺼기 말고도 다른 식물성 오일들을 이용해서 비슷한 효과를 낼 수 있지만, 커피찌꺼기 같은 경우에는 카페에서도 무료로 얻을 수 있고 재활용하기 쉽기 때문에 많이 애용되는것 같아요. 또한 천연재료이기 때문에 화학성분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어서 더욱 좋은것 같네요.
오늘은 커피찌꺼기 활용법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이제부터는 그냥 버리지 마시고 생활속에서 유용하게 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