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초등학생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있는 게임인 로블록스(Roblox) 다들 알고계시죠? 저도 어렸을때 많이 했었는데 최근엔 바빠서 자주 못했는데 오랜만에 들어가보니깐 너무 재밌더라구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즐겨하는 게임인 “도미누스”라는 게임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게임 이름이 왜 도미누스인가요?
제가 이 게임을 처음 봤을 때 딱 들었던 생각이 ‘왜 제목이 도미누스지?’였어요. 하지만 막상 플레이하다보니 이해가 되더라구요. 도미누스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제우스의 아들이자 최고신인 주피터의 영어이름입니다. 그리고 동시에 로마신화에서의 신이기도 합니다. 즉, 서양문화권 사람들이 자신들을 대표하는 신을 모티브로 만든 게임이라는 뜻이죠.
다른 게임과 다른점이 있나요?
네 맞아요. 도미누스는 기존의 RPG와는 조금 다른 방식으로 진행되는 게임이에요. 우선 전투방식이 1:1 PVP이기 때문에 상대방과의 대결구도가 형성되어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레벨링보다는 캐릭터 간의 상성관계나 스킬 등 전략적인 요소가 더욱 중요하게 작용한답니다. 또한 아이템 파밍 시스템이 없어서 모든 장비를 직접 제작해야한다는 특징이 있어요. 따라서 시간 투자 대비 효율이 높은 편은 아니지만 그만큼 자유도가 높고 창의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레벨업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우선 레벨업은 퀘스트를 수행하거나 몬스터를 처치해서 경험치를 획득하면 됩니다. 다만 난이도가 꽤 높기 때문에 초반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으실 거예요. 그럴 땐 커뮤니티 게시판 혹은 유튜브 영상을 참고하셔서 도움을 받으시면 된답니다.
저는 어릴 때 컴퓨터 앞에만 앉으면 항상 온라인 게임을 하곤 했어요. 지금은 나이가 들어서 그런지 옛날만큼 열정적으로 하지는 못하지만 가끔씩 이렇게 옛 추억을 떠올리며 하는것도 좋은 것 같아요. 여러분도 한 번쯤 도전해보시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