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옷가게를 운영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글을 올려보려고 합니다
저도 처음에 시작할때 막막했던 기억들이 있어서 제가 했던 방법으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포스팅 시작할게요 매장위치 선정하기 상권분석 및 유동인구 파악하기 먼저 자신의 아이템과 맞는 위치선정을 해야합니다
그 지역에서 가장 잘되고 있는 업종이 무엇인지 그리고 주변상권 분석을 통해 경쟁업체와 비교해보고 어떤점이 장점이며 단점인지 파악해야합니다
또한 유동인구의 연령대 성별 등 인구구성비율을 확인하고 소비패턴이나 구매성향등을 미리 예측하여 입지선정도 고려해야합니다
인테리어 컨셉 정하기 상품기획하기 다음은 인테리어컨셉입니다
요즘엔 인터넷 쇼핑몰로 판매하기도 하지만 오프라인 매장이 더 많으므로 온라인쇼핑몰보다 직접 눈으로 보고 만져볼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소비자들의 반응이 훨씬 빠르게 나타납니다 따라서 고객층이 원하는 스타일을 정확히 파악해서 상품기획을 해야합니다
디스플레이 기획하기 마네킹 활용하기 손님이 들어오자마자 바로바로 응대 할수있는 시스템을 만들어야합니다
그래야지 매출상승효과를 볼수가있죠 홍보전략 세우기 전단지 제작하기 전단지의 효과는 정말 대단합니다
가게 오픈전에 준비한 전단지를 배포하면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보러오거나 문의전화가 오곤 한답니다 이벤트 진행하기 사은품 증정이벤트 가격할인행사 경품증정 행사 등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서 단골고객확보와 신규고객유치까지 가능합니다
재고관리하기 계절별 신상품 입고시기 조절하기 보통 봄 가을 시즌에 많이 팔린다고 생각하지만 여름시즌에도 판매가 됩니다 특히나 여름철에는 땀냄새때문에 여성분들은 기피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럴땐 냄새제거제 같은 제품을 구비해두시면 좀더 쾌적한 환경에서 쇼핑을 즐기실수 있답니다 직원교육시키기 유니폼 착용하기 직원들 교육은 필수라고 생각됩니다 아무리 열심히 일해도 직원들이 불친절하다면 안되겠지요
저도 처음에 시작할때 막막했던 기억들이 있어서 제가 했던 방법으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포스팅 시작할게요 매장위치 선정하기 상권분석 및 유동인구 파악하기 먼저 자신의 아이템과 맞는 위치선정을 해야합니다
그 지역에서 가장 잘되고 있는 업종이 무엇인지 그리고 주변상권 분석을 통해 경쟁업체와 비교해보고 어떤점이 장점이며 단점인지 파악해야합니다
또한 유동인구의 연령대 성별 등 인구구성비율을 확인하고 소비패턴이나 구매성향등을 미리 예측하여 입지선정도 고려해야합니다
인테리어 컨셉 정하기 상품기획하기 다음은 인테리어컨셉입니다
요즘엔 인터넷 쇼핑몰로 판매하기도 하지만 오프라인 매장이 더 많으므로 온라인쇼핑몰보다 직접 눈으로 보고 만져볼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소비자들의 반응이 훨씬 빠르게 나타납니다 따라서 고객층이 원하는 스타일을 정확히 파악해서 상품기획을 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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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야지 매출상승효과를 볼수가있죠 홍보전략 세우기 전단지 제작하기 전단지의 효과는 정말 대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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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고관리하기 계절별 신상품 입고시기 조절하기 보통 봄 가을 시즌에 많이 팔린다고 생각하지만 여름시즌에도 판매가 됩니다 특히나 여름철에는 땀냄새때문에 여성분들은 기피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럴땐 냄새제거제 같은 제품을 구비해두시면 좀더 쾌적한 환경에서 쇼핑을 즐기실수 있답니다 직원교육시키기 유니폼 착용하기 직원들 교육은 필수라고 생각됩니다 아무리 열심히 일해도 직원들이 불친절하다면 안되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