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에서는 왜 한국인들이 많이 살고 있을까요? 최근들어 북유럽 국가 중에서도 노르웨이는 살기 좋은 나라로 주목받고 있답니다. 특히나 우리나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복지국가이기도 하죠. 하지만 이렇게 살기좋은 나라도 단점이 있겠죠? 과연 어떤 점이 불편해서 많은 한국인들이 노르웨이로의 이민을 선택할까요? 이번 글에서는 노르웨이에서의 생활과 장단점에 대해 알아볼게요.
노르웨이 물가가 그렇게 비싼가요?
네 맞아요. 물가는 세계 최고 수준입니다. 이 부분은 다른 유럽국가들도 마찬가지지만 유독 노르웨이가 심한 편이에요. 그래서 처음엔 적응하기 힘들수도 있지만 살다보면 익숙해진답니다. 다만 외식비가 너무 비싸서 장보는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그리고 마트마다 저렴한 품목이 다르기 때문에 여러군데 돌아다니면서 비교하면서 사는것도 팁이랍니다.
노후대비 어떻게 해야하나요?
많은분들이 노후대비 방법으로 연금보험을 떠올리실텐데요. 실제로 제 주변 지인분들도 대부분 연금보험을 가입하신 상태랍니다. 저 역시도 그렇구요. 그렇다면 이러한 연금보험 말고 조금 더 현실적인 노후대비 방법은 없을까요? 정답은 부동산 투자입니다. 현재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청약통장을 이용하면 내집마련 뿐만 아니라 월세수익까지 얻을 수 있으니 일석이조겠죠?
이민가기전에 영어공부해야될까요?
물론이죠! 아무래도 언어가 통한다면 삶의 질이 훨씬 높아지겠죠? 물론 당장 가서 일을 하거나 일상생활하는데 큰 지장은 없겠지만 미리미리 준비할수록 좋답니다. 지금부터라도 조금씩 공부하신다면 분명 도움이 될 거라고 확신합니다!
오늘은 노르웨이 이민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혹시 궁금한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음시간에 더욱 유익한 정보로 돌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