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틀이샘과 함께하는 자료나눔 시간입니다~ 이번 주제는 “구글 스프레드시트” 입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는 엑셀처럼 여러가지 시트를 만들어서 다양한 데이터를 한 곳에 정리할 수 있고, 공유하기 편리해서 많이 사용되는 프로그램이에요. 특히나 직장인들이 업무용으로 많이 사용한다고 해요. 저도 학교에서 학생들에게 수업자료를 나눠줄 때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는데요, 컴퓨터실에서도 쉽게 설치할 수 있어서 활용도가 높은 편이랍니다. 하지만 아직 많은 사람들이 모르고 있다는 점..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쓸 수 있는 구글 스프레드시트 꿀팁 대방출! 지금부터 시작할게요~~
스프레드시트란 무엇인가요?
엑셀 파일같은건데 좀더 편한거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엑셀로 작업하다보면 수식 입력해야될때 많잖아요? 그런걸 편하게 하는거죠. 그리고 문서작업하듯이 글쓰고 편집가능하구요. 예를들어 1번시트에 2번시트 내용을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면 알아서 계산되서 들어가죠. 셀서식 지정하거나 테두리 설정 등 다 가능하답니다.
어떻게 쓰는건가요?
일단 네이버 검색창에 ‘구글 스프레드시트’라고 검색하세요. 그러면 아래 사진처럼 나올텐데요, 맨 위에 사이트 클릭하셔서 들어가면 되요. 로그인하라고 나오면 그냥 이메일 주소 넣고 가입하셔도 되고, 아니면 회원가입 하셔도 된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써볼까요?
어떤 용도로 쓰나요?
주로 회사에서 보고서 만들거나 통계낼때 많이 씁니다. 개인적으로는 가계부 같은걸로 써도 좋을것 같아요.